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연어회 먹어도 될까요?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음식 2020. 8. 12. 20:03

    연어는 강아지에게 영양 좋은 단백질원이예요. 오메가 3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노령견에게도 좋은 간식이고 사료의 주 성분으로 사용 될 만큼 반려견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럼 익히지 않은 연어를 반려견에게 급여하는건 어떨까요? 그 대표적인 예가 연어회 입니다. 



    강아지 연어회 먹어도 될까요?

    유튜브를 보면 강아지 연어회를 그냥 먹이시는 보호자들이 있어요. 위험한 행동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강아지 간식이나 주식으로 익혀서 먹을 수 있지만 날 것으로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강아지 연어회 먹으면 안됩니다..



    강아지 연어회나 연어를 날 것으로 주실 경우 네오리케치아라는 기생충에 의해 연어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강아지 연어회를 먹었을 때 나타나는 연어중독 증상은 잠복기를 걸쳐 6~7일 후 나타나요. 주요 증상으로는 복통, 설사, 구토, 고열 등의 증상을 보이고 심할 경우 생명을 잃을 수 있을만큼 강아지들에게 치명적입니다.



    그러므로 강아지 연어회 급여는 하지 마세요. 단 급여를 하실 때는 번거롭더라도 찌거나 구워서 급여해 주세요. 그리고 주의할 점이 있는데 연어에는 굉장히 길고 큰 가시가 있어요. 시중에 나올 때 손질이 웬만큼 되서 나오지만 간혹 제거되지 않은 뼈들이 있어요.


    이 뼈들은 목걸림이나 식도나 소장에 상처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찌고 구워서 잘게 으깨본 다음에 뼈가 없는지 확인하시고 급여해 주세요.



    그리고 시중에 캔으로 나오는 연어도 있어요. 이 연어캔의 경우는 보존제와 양념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므로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생 연어를 양념을 하지 않고 굽거나 쪄서 주는건데 쪄서 주는게 가장 영양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강아지에게 색다른 음식을 급여할 때는 알러지 여부 확인 하셔야 해요. 연어알러지가 없는지 소량 급여해 보신 뒤 상태를 체크한 다음에 급여해 주세요. 


    오늘은 강아지 연어회 먹어도 되는지 알아보았구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들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