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키위 급여시 효능과 주의사항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음식 2020. 7. 22. 10:35

    오늘은 강아지 과일 중 키위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키위는 상큼함이 있는 맛있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제목에서 짐작 할 수 있듯이 강아지 키워 먹어도 되는 과일이예요. 하지만 강아지 키위 급여할 때 주의 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키위 급여시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강아지 키위 급여시 효능과 주의사항

    키위는 풍부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로 유명합니다. 비타민 A, B1, B2, C, E의 비타민이 풍부하며 특히나 오렌지 비타민 C가 많으며 사과보다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강아지 과일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라하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연력, 모질,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평소 건강을 위해서도 강아지 키위 조금씩 챙겨주면 강아지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이러한 키위 강아지들에게 급여할 때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강아지 키위 급여시 주의사항 


    1.알러지 여부 체크해 주세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강아지 과일로 챙겨주시되 그 과일에 대한 거부반응은 없는지 알러지는 없는지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알러지 검사를 해주시면 가장 좋지만 그렇게 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으시죠. 소량 급여해보고 이상 반응이 없는지 확인 후 급여해 주세요.


    2. 신 키위가 아닌 달달한 키위를 급여해 주세요.

    키위를 마트에서 사면 오면 굉장히 신맛이 나죠. 하지만 이러한 신맛은 강아지 과일로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신 키위말고 달달한 맛이 있는 단 키위를 급여해 주세요. 집에서 몇일 놔두면 과육도 부드러워지고 단맛도 더 강해지니 그때 강아지 과일로 급여해 주세요.


    3. 과육 부분만을 급여해 주세요.

    키위에도 씨가 있습니다. 강아지 키위 급여 할 때 키위의 씨앗은 작기 때문에 크게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지만 되도록이면 소화하기 좋고 안전하게 씨 부분은 제외하고 씨앗과 껍질 사이에 있는 과육만을 급여해 주세요. 그리고 껍질도 소화하기 부담스럽기 때문에 키위 껍질도 제거하세요.



    4. 적당량을 급여해 주세요.

    강아지 과일 급여 할 때는 하루 취 칼로리의 10%를 넘지 않게 급여해야 합니다. 수분과 섬유질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 했을 시 설사를 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당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설사는 하지 않더라도 비만과 당뇨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소량만 급여하여 주세요.


    5. 말린 키위(과일)은 급여하지 마세요.

    요즘 과일이 말린 형태로도 많이 나와요. 단순히 과일만을 말리기도 하지만 단맛을 첨가하기 위해 설탕을 첨가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칼로리가 높아지기 때문에 과량 섭취하기 때문에 건강에 안좋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탕을 첨가하지 않더라도 강아지 과일 키위를 말리면 수분은 빠지되 당도는 높아지기 때문에 건강에 해로울 수 있어요.


    또한 말리면 과일에 수분이 빠져서 작아지는데 배에서는 불려지면서 구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말린 키위는 급여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을 제외하더라도 급여해서는 안되는 강아지들이 있어요. 신장이 안좋은 강아지 키위 급여하면 안됩니다. 강아지 과일로 키위는 칼륨이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급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강아지 키위 급여시 효능과 주의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았구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