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옥수수 급여시 주의할점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음식 2020. 8. 2. 11:18

    오늘은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강아지 음식에 대한 이야기로 돌아왔습니다. 요즘 여기저기 옥수수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저도 맛있게 먹는 옥수수인데요. 강아지 옥수수 먹어도 될까요? 네 강아지 옥수수 먹을 수 있어요. 하지만 급여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점에 대해 짚어 드릴려구요.



    강아지 옥수수 급여시 주의할점

    강아지 옥수수 급여해도 되지만 사실 저는 굳이? 라는 생각을 하는게 바로 옥수수예요. 주의할 점을 얘기하면서 찬찬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알러지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알러지 검사를 따로 받아본다면 더 좋겠지만 실제로 그렇게 하는 보호자는 많지 않지요. 새로운 음식을 급여 할 때는 먼저 알러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극소량 급여해보고 설사나 구토와 같은 증상들이 없다면 급여하세요. 강아지 옥수수 급여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2. 옥수수껍질, 심지, 수염을 제거하세요.

    사람도 옥수수를 먹을 때 옥수수 알맹이만 먹지요. 강아지들은 사람보다 소화능력이 더 떨어진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아지 옥수수의 알맹이만을 급여하셔야 합니다. 옥수수 심지를 삼키게 될 경우 장폐색의 위험도 있습니다.


    3. 과량 섭취하지 마세요.

    옥수수는 당류, 탄수화물의 함량이 높습니다. 강아지는 탄수화물 소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대변으로 그대로 나오기도 해요. 그런데 그런 옥수수를 과량 섭취하게 된다면 속 불편함만을 주기 때문에 적당히 주시기 바랍니다.



    4. 시중에 판매되는 옥수수 통조림은 주지 마세요.

    시중에 나와있는 옥수수 통조림에는 소금, 사카린, 뉴슈가 등으로 맛을 낸 통조림이 많아요. 강아지들에게는 부담스럽기 때문에 강아지 옥수수 통조림은 안됩니다.


    5. 당뇨가 있는 강아지들에게 급여하지 마세요.

     GI수치가 높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강아지들은 안먹는게 낫습니다.



    강아지 옥수수 먹어도 되는 음식이지만 권해드리고 싶지는 않아요. 강아지에게는 크게 영양적으로 도움이 되는 편은 아니예요. 그리고 강아지 간식으로 옥수수가 들어간 원료의 간식들이 종종 눈에 띄기도 해요. 어떤 비율로 들어갔느냐에 따라 틀리겠지만 되도록이면 건너뛰기 하시는게 낫다고 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강아지 옥수수 급여시 주의할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일도 유익한 정보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