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무화과 먹으면 안돼요 그 이유는?!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음식 2020. 10. 13. 07:00

    무화과가 제철이예요. 그래서 시장이나 마트에 가면 무화과가 많이 나와있는데요. 우리는 맛있는 무언가가 있으면 우리 반려견과 함께 먹고 싶어하죠. 그래서 강아지 무화가 주는 실수를 하게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무화과는 강아지들이 먹으면 안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 무화과 먹으면 안돼요 그 이유는?!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으로 포도, 초콜릿 등은 너무 유명해서 다들 아실거예요. 하지만 강아지 무화과 먹으면 안된다는 사실은 많이들 모르십니다. 

    강아지 무화과 먹으면 안되는 음식입니다. 무화과에는 강아지에게 중독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생열매는 물론 말리거나 익힌 무화과도 마찬가지 입니다. 무화과 자체가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강아지 무화과를 먹고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 소라렌과 휘신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요. 

    소라렌은 빛에 반응하는 물질로 자외선을 흡수하기 쉽고 강아지는 물론 사람에게도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휘신은 사람에게는 소화 불량을 예방하고 소화 촉진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분해 효소이지만 강아지에게는 위험한 성분입니다. 

    무화과는 사람에게도 많이 섭취했을 시 속에 부담을 주며 과다하면 설사를 유발하게도 합니다.

    강아지 무화과를 섭취하게 되면 무탈하게 넘어갈 수도 있으나 알레르지가 있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견종, 새끼, 노견과 같은 경우에는 나쁜 결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무화과를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도 무화과를 많이 먹으면 입안이 따갑고 쓰라려지곤 하는데요. 이걸 강아지가 섭취했을 시 알러지 반응이 나오게 된다면 입안의 점막이 자극되어 대량의 침이 나오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염증이 생기면 통증이 생기고 이로 인해 밥을 먹지 않게 됩니다. 심한 경우 물을 마시지 않으려 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탈수 증상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레르기의 흔한 반응인 구토나 설사, 두드러기 등의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과민성 쇼크를 일으킬 수 있고 생명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실수로 강아지 무화과 먹게 되더라도 괜찮기를 기다리지 마세요. 견종에 따라서는 위급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 무화과 먹으며 바로 병원을 내원하셔서 그에 맞는 적절한 조취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먹고 토해서 뱉어 냈다고 해서 괜찮아 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보다 더 안좋은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에 따라 괜찮을 수도 있으나 무화과 때문에 생명이 왔다갔다 하는 위험은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강아지 무화과는 절대 먹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