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대추, 대추씨 먹어도 될까요?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음식 2020. 10. 22. 07:00

    가을은 대추의 계절이예요. 가을이 되면 집집에 있는 대추나무에 대추가 주렁주렁 달려 있는걸 볼 수 있어요. 대추는 가을을 알리는 과실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대추와 우리 강아지들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대추, 대추씨 먹어도 될까요?

    질문의 정답은 대추는 YES, 대추씨는 NO 입니다.

    강아지 대추 먹어도 됩니다.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과실로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 임산부들이 몸을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먹는 과실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대추는 비타민C 외에도 단백질, 탄수화물, 칼륨과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요. 그렇게 때문에 추워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가을이나 겨울로 영양식, 건강식으로 챙겨주면 좋은 과실이예요. 

    강아지 대추 먹으면 좋음점들

    1. 항암효과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줘요.

    빨간 과일이나 야채들은 항암효과와 노화예방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고 보시면 돼요. 토마토나 비트와 같은 음식들도 마찬가지예요. 그리고 비타민, 폴리보노이드, 미네랄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발암 물질은 배출하고 해독시켜주기 때문에 암과 같은 징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강아지 대추 줘도 됩니다.

    2. 변비에 도움을 줘요.

    평소에 강아지가 대변을 힘들게 눈다면 강아지 대추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간식처럼 주거나 대추를 다린 물로 급여해 주면 변비에 도움을 줘요. 제철을 맞이한만큼 변비는 대추를 이용해 해결해 주시면 좋은거 같네요. 


    3. 빈혈 개선에 도움을 줘요.

    대추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평소 빈혈이 있거나 나이가 많은 노령견에게 빈혈이나 활력 증진을 위해 챙겨주시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뼈 건강에 도움을 줘요. 

    강아지 대추를 먹이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해요. 셀레늄, 망간, 구리 및 마그네슘을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답니다. 관절이나 뼈 건강을 염려하고 계신 보호자라면 강아지 대추 챙겨주시면 좋아요.


    5. 심신 안정의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를 마실 때 맛을 음미해보세요. 그러면 육체적으로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심적으로도 긴장이 해소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처럼 강아지 대추 먹으면 사람과 같은 효과들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흥분하는 강아지나 안정이 필요한 강아지들에게 소량 급여해 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강아지 대추는 먹어도 되지만 강아지 대추씨는 먹으면 안된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강아지 대추씨 먹을 경우 위험해 질 수 있어요. 대추씨에는 시안화물이라는 강아지에게 치명적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추씨 자체가 날카롭기 때문에 위나 장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그리고 강아지 대추를 급여할 때는 소량만 급여해 주세요. 뭐든 과하면 해가 됩니다. 그리고 말린 대추에는 먼지가 많이 묻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은 다음에 꼭지와 씨는 제거해 준 다음에 급여해 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