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라오 하운드 성격 및 특징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소개 2020. 11. 16. 15:00

    이집트 벽화에서 갓 튀어 나온듯한 모습을 하고 있는 강아지 품종이 바로 파라오 하운드입니다. 파라오 하운드는 현재 몰타의 국견으로 인정받고 있는 강아지 입니다. 몰타에서는 토끼 사냥에 이용됐으며  몰타섬의 지역적 특성으로 품종 개량이 되지 않아 순수한 혈통 그대로 이어져 오고 있는 품종입니다.

    파라오 하운드 성격 및 특징

    파라오 하운드 역사는 고대 이집트에서 기원이 시작되었고 약 2천 년 전, 시리아와 레바논 해안지역의 페키니아 상인들에 의해 몰타섬에 들어가게 되면서 뿌리를 내리고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파라오 하운드 이름은 본토에서는 켈브 탈 페넥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었으나 미국과 영국에 소개되면서 파라오 하운드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으며 미국 켄넬 클럽인 AKC에서도 1983년 공식 인정을 한 부분입니다. 

    파라오 하운드 외모는 늘씬하고 우아한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은 날카롭게 생겼으며 귀는 길고 양 옆으로 쫑긋 서 있습니다. 

    파라오 하운드 키는 수컷 56~63c.5cm, 암컷 53~61cm 입니다. 몸 길이가 키보다 약간 더 긴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라오 하운드 외모로 털 빛깔은 황갈색을 띄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고 가슴과 꼬리의 끝에 흰색 반점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파라오 하운드의 몸은 운동하기에 최적화된 몸매를 하고 있습니다. 파라오 하운드를 보고 있으면 치타, 표범, 퓨마와 같은 동물들이 함께 떠오르는데요. 강력한 다리 근육은 물론 뛰어난 시각과 청각, 후각을 가지고 있으며 하루에 적어도 1시간 이상은 산책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원룸이나 아파트와 같이 한정적인 공간 보다는 단독주택과 같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파라오 하운드 성격은 다정다감하고 명량하며 쾌활합니다. 그리고 영리하기까지 하기 때문에 아이들과도 곧잘 어울리는 견종입니다. 파라오 하운드 성격은 아이들과 어울릴 정도로 좋은 편이지만 5살 이하의 어린 아이들과 어울릴 때는 사회화 교육과 예절 교육은 필수입니다. 파라오 하운드 성격은 내 가족에게는 다정다감하지만 낯선이에게는 경계심을 나타내며 친해지는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파라오 하운드 성격이 소심하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준다면 친절하고 따뜻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파라오 하운드 털 관리가 쉬운 견종입니다. 매일 빗질을 해주지 않아도 될 정도이며 일주일에 한 두번 정도 관리를 해주셔도 되는 털 관리 쉬운 견종입니다. 그리고 파라오 하운드는 건강상에 큰 문제가 없는 견종입니다. 

    파라오 하운드는 희귀 견종으로 현재 전문 브리더들에 의해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라오 하운드 분양가는 다른 견종들과 비교해 비싼편입니다. 물론 생명을 돈으로 세알려선 안되지만 그렇게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