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대 지랄견, 3대 악마견 종류와 특징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소개 2020. 11. 5. 08:00

    강아지 종류 중에 3대 지랄견, 3대 악마견이라고 불리는 견종들이 있습니다. 이 3대 지랄견들은 활발하고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보호자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견종들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양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가족 모두의 관심과 사랑을 충분히 줄 수 있는 가정내에서 키워야 하는데 오늘은 3대 지랄견, 3대 악마견이라 불리는 견종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대 지랄견, 3대 악마견 종류와 특징

    3대 지랄견, 3대 악마견의 종류는 바로 비글, 슈나우저, 코카스파니엘 입니다. 

    < 비글 >

    비글은 털이 짧으며 빡빡하게 털이 나있는게 특징입니다. 비글은 부드럽고 긴 귀를 가지고 있으며 작지만 매끈한 몸을 가지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비글은 영국에서 품종 개량을 했습니다. 냄새를 잘 맡아 사냥할 때 주로 활용이 되었습니다. 주로 토끼 사냥에 함께 하곤 했습니다. 이렇게 뛰어난 후각을 가지고 있는 비글을 최근에는 마약탐지견으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비글은 작지만 사람과 사냥을 다닐 정도로 활동량이 많습니다. 그래서 묶어 놓고 키우거나 한정된 공간에서 키우기 어려운 견종입니다. 키우려고 하더라도 충분한 산책을 통해 활동량을 채워줘야 합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 3대 지랄견, 3대 악마견의 모습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슈나우저>

    2번째 지랄견이자 악마견은 슈나우저 입니다. 슈나우저는 독일에서 쥐를 잡고 가축을 몰고 다니던 농장개로 길러진 품종입니다.  슈나우저는 귀가 작고 주둥이에 수염같은 털이 수북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농장에서 쥐를 잡고 가축을 몰고 다니던 견종 답게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잘 무는 습성을 가지고 있는데 사회화와 교육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다른 강아지를 물거나 사람을 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만 잘 교정이 된다면 아이들에게는 친한 친구이자 가족을 지켜주는 경비견이 되어주기도 할 것입니다.

    <코카스파니엘>

    3번째 3대 악마견, 3대 지랄견은 코카스파니엘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농물농장의 웅자를 통해 많이 사랑을 받았던 견종입니다. 코카스파니엘은 2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코카스파니엘은 아메리칸 코카스파니엘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황토색의 잉글리시 코카스파니엘입니다. 아메리칸 코카스파니엘은 미국이 원산지이고 잉글리시 코카스파니엘은 영국이 원산지입니다. 
    코카스파니엘 역시 3대 악마견, 3대 지랄견에 속할 정도로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균형잡힌 몸매로 상당한 속도와 내구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점을 활용해 조렵견으로 활용이 되었습니다. 

    3대 지랄견, 3대 악마견이라 불리는 견종은 비글, 슈나우저, 코카스파니엘이었습니다. 이러한 견종들은 지나친 활발함에 지랄견, 악마견이라 불리지만 그만큼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르는 견종들입니다. 

    때로는 그 행동들이 과할지는 모르나 관심과 사랑 그리고 교육 등을 통해서 좋은 행동으로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세 견종 모두 아이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견종들이기 때문에 장점을 잘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다면 아이들의 가장 좋은 친구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