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피지낭종 원인[강아지 여드름]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질병 2020. 10. 19. 07:00

    강아지 피지낭종 원인[강아지 여드름]

    오늘은 강아지 피부에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강아지 피지낭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강아지 여드름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강아지 피지낭종은 여드름처럼 피부 트러블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강아지 피지낭종은 노령견에게서 많이 볼 수 있어요.

    강아지 피지낭종 원인으로

     피부의 피지와 각질이 떨어져 나가야하는데 피부 아래 주머니 모양의 낭종으로 주머니 속에 차곡차곡 쌓이면서 생기게 돼요. 이러한 문제들이 강아지 피지낭종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나이 많은 강아지들이 살아온 세월이 있기 때문에 어린 강아지에 비해서 강아지 피지낭종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강아지 여드름은 사이즈가 다양합니다. 몇 mm에서 몇cm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강아지 피지낭종은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는데 이 피부가 얇아지면 결국에는 파열이 되고 고름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염증과 통증을 동반하게 되기 때문에 강아지가 힘들어 할 수 있어요.

    강아지 피지낭종을 집에서 간단하게 짜주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피지만 제거한 경우는 재발할 가능성이 있어요. 낭종 주머니 자체를 없애 버려야 재활 확률이 낮아요.

    그리고 터져버린 강아지 여드름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하게 되면 자칫 피부 괴사가 일어날 수 있으니 터졌다고 하더라도 병원을 내방하여 제대로 된 진료를 받아셔야 합니다.

    강아지 피지낭종은 하나만 생길수도 있고 여러개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피지낭종이 적은 경우에는 보정 및  국소 마취로 제거해요. 하지만 강아지 피지낭종의 크기가 크고 많으면 전신 마취를 통해서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괜히 강아지 여드름 가볍게 생각하고 방치하면 나중에 더 큰 돈을 들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들을 보면 시츄에서 강아지 피지낭종이 많이 발견이 돼요. 

    목욕 시킬 때나 미용할 때 피부 관찰 잘 하시고 강아지 여드름이라고 불리우는 강아지 피지낭종 방치하지 마시고 제때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