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포피염 원인과 증상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질병 2020. 10. 14. 07:00

    오늘은 강아지 포피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강아지 포피염 원인과 증상

    수컷 강아지의 생식기를 감싸고 있는 피부를 포피라고 해요. 
    그리고 이 생식기를 감싸고 있는 포피 안쪽에 염증이 생기면 이를 강아지 포피염이라고 해요. 

    강아지 포피염 원인은 다양해요. 강아지 포피염 원인으로는 포피 내 음경의 손상이나 이물로 인해 생기기도 하구요. 종양이 강아지 포피염 원인이 되기도 해요.

    그래도 그 중에서 강아지 포피염 원인 중 가장 큰 원인은 강아지가 생식기를 핥는 행동으로 인해 생기는 강아지 포피염이예요.  

    산책을 하다가 바닥에 엎드려 더러운 균들이 털에 묻게 되면 그게 강아지 포피염 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요. 털에 묻은 오줌을 핥을 때 입안 상재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강아지 포피염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강아지 포피염 증상으로는 지나치게 생식기를 핥는 행동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식기쪽에서 노란색 농이 나온다면 강아지 포피염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경우는 이러한 문제들로 포경 수술을 하기도 하는데요. 강아지들은 포경수술을 하지 않기 때문에 생식기 주변을 청결하게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강아지 포피염 증상이 발생 했는데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요도를 거꾸로 타고 올라가 방광염의 원인이 되기 해요. 

    강아지 포피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소독을 해주셔야 하는데 포피 안쪽까지도 소독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보호자는 관리에 어려음을 느끼실 수 있어요. 그러니 안걸리는게 제일 좋아요.

    그러니 평소 강아지들이 대소변을 보게 된다면 대소변의 체크는 물론 생식기, 항문 주변 등을 잘 살펴보고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는지 파악하시고 청결하게 관리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