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눈부음 원인이 뭘까?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질병 2020. 9. 17. 12:50

    가을이 성큼 다가왔어요. 날씨가 많이 선선해졌는데요. 이런 날은 강아지들 산책하기 좋은 날씨이기도 해요. 하지만 이렇게 바람이 많이 불고 추워진 날씨는 강아지들 안구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날씨이기도 해요.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들이 안구 질환이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인 강아지 눈부음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강아지 눈부음 원인이 뭘까?

    강아지 눈부음의 원인은 다양해요. 요즘과 같은 날씨에는 강아지 결막염이 강아지 눈부음 원인이 될 수 있어요.


    1. 결막염

    강아지 눈부음의 원인인 결막염은 외부 자극이나 감염에 의해서 발생을 해요. 특히나 요즘 같이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에는 산책하다가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기 쉬워요. 그렇게 때문에 산책을 다녀 온 뒤에는 눈에 들어간 이물질이 있지는 않은지 눈이 불편하지는 않은지 체크를 해주세요. 강아지 눈부음 원인인 결막염은 한쪽 눈에만 생길수도 있고 양쪽 눈 모두에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결막염은 강아지 눈부음은 물론 눈을 붉어지게 만들며 눈꼽 등의 점액을 만들어 내기도 해요. 눈꼽의 색이 노란색이라면 의심을 해볼 수 있어요. 그리고 눈깜빡임이 많아진다거나 재채기를 많이하기도 해요. 



    2. 녹내장

    강아지 눈부음 원인 두번째는 녹내장입니다. 녹내장은 안방수가 배출이 되지 못하면서 안압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지고 그로 인해 시신경을 압박해 장애를 만들어요. 이 녹내장이 심해지면 강아지 눈부음을 만들어요. 그리고 양쪽 눈의 크기가 달라지고 각막이 흐릿해 보이게 됩니다.



    3.알러지 반응

    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안맞는 음식이라는게 존재해요. 강아지와 안맞는 음식을 섭취하게 될 경우 몸의 거부반응으로 인해 구토, 간지러움 그리고 강아지 눈부음 현상까지 나타나게 돼요. 기존에 먹이지 않았던 음식을 먹인 뒤 증상이 나타났다면 알러지 반응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알러지 반응은 단순 음식에서만 오는것이 아닙니다. 집먼지 진드기 알러지가 있는 경우에도 강아지 눈부음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경우는 항상 집안의 청결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4. 체리아이

    체리아이는 비글이나 코카스페니엘, 시츄, 불독 등의 견종에서 많이 발생을 해요. 체리아이는 제 3안검 탈출증이라고도 부르는데요. 건조하지 않도록 눈물을 분비하고 안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외부의 충격이나 염증, 선천적인 원인으로 인해 강아지 눈부음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눈꺼풀 부위로 빨갛게 부어오르고 작은 혹이 발견되는데 이런 경우는 수술을 통해 제거를 해줘야 해요.



    특히나 요즘은 황사나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외구자극이 많은 계절이예요. 미세먼지와 황사가 많은 날에는 기관지는 물론 눈건강까지 해칠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무리한 산책은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만약에 산책을 다녀 오셨다면 눈에 이물질이 들어간건 아닌지 항상 청결에 신경을 써주셔서 강아지 눈부음 원인과 같은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눈부음 원인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들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