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다리 절뚝 거리는 원인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질병 2020. 10. 3. 07:00

    강아지는 말을 못하는 동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행동과 반응, 대소변의 상태 등을 통해 몸의 이상 징후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몸의 이상 징후 중 강아지 다리 절뚝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여러가지 원인들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다리 절뚝, 강아지 다리 절음을 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다리 절뚝 거리는 원인

    강아지 다리 절뚝 거리는 원인은 상당히 많은 원인들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원인으로 뽑을 수 있는게 바로,


    1. 슬개골 탈구 

    슬개골 탈구는 소형견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슬개골 탈구가 있는 경우 강아지 다리 절음을 나타내는데 심한 경우 수술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슬개골 탈구는 완치가 어렵고 다시 재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을 하더라도 관리를 잘해 주셔야 합니다. 산책시 시멘트 바닥보다는 흙을 밟게 해주시고 집에서는 미끄러운 바닥에 매트를 깔아주는 등 관리에 신경 써주시면 좋습니다. 



    2. 발바닥의 상처

    강아지 다리 절뚝 거리는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증상 전에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만약에 산책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발바닥을 확인해 발바닥에 상처가 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발바닥의 상처로도 강아지 다리 절음 거리는 증상을 나타낼 수 있어요.


    3. 단순 염좌

    과격한 놀이나 행동으로 인해 삐끗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강아지 다리 절음 현상이 나타나요. 이럴 때는 단순히 쉬는 것만으로도 회복이 가능합니다. 대신 흥분을 하거나 과격한 행동을 자재해야하며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4. 골절

    강아지 다리 절뚝 거리는 원인으로 골절이 그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수술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골절로 인한 강아지 다리 절음은 수술 후에도 관리가 중요합니다.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강아지라면 다시 골절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5. 디스크

    강아지 다리 절뚝 거리는 원인 중 하나인 디스크는 다른 원인들과 그 행동에 차이가 있습니다. 마비 증상처럼 다리가 뻣뻣해지면서 증상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발견 즉시 병원을 내원해 정밀 검사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6. 고관절 이형성증

    어린 강아지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4개월령 이상에서 나타나는데 뒷다리 관절 이완, 탈구 등이 주요 증상으로 강아지 다리 절음, 강아지 다리 절뚝 거리는 증상을 나타내게 됩니다. 수술이 필요하며 이 질병은 유전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고관절 이형성증을 가지고 있는 강아지의 경우 교배를 금해야 합니다. 


    7. 관절염

    관절염으로 강아지 다리 절뚝 거리는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는 노화나 부상 등의 원인으로 나타나며 통증을 유발합니다. 나이 들어 오는 병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반려견이 노령견에 접어들게 된다면 관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통해 관리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