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췌장염 증상과 원인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질병 2020. 9. 15. 09:22

    오늘은 강아지 췌장염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췌장염은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수월한 편이예요. 치료시기를 놓지게 되면 복막염, 전신염증반응 등으로 인해 사망에 이르게 하는 병이니만큼 주의 깊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강아지 췌장염 증상과 원인

    강아지가 자신의 췌장세포를 소화시키지 않는 것이 정상이예요. 하지만 강아지 췌장에서 분비된 소화효소가 어떠한 요인으로 인해 자신의 췌장세포를 소화시키고 이때 췌장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상태를 강아지 췌장염이라고 해요. 



    강아지 췌장염 증상으로는 구토가 가장 흔해요. 구토의 원인은 다양하고 쉽게 넘길 수 있어요. 이렇게 방치 될 경우 강아지 췌장염 증상은 더욱 심해져요. 


    그리고 구토 외에 배를 만졌을 때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췌장염 증상은 그 외에도 설사와 식욕부진 등의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드물게 강아지 췌장염 증상으로 호흡곤란이 오기도하고 체온이 상승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발현하게 된다면 사람이 먹는 음식을 많이 먹지 않았는지 고지방 음식을 많이 먹지 않았는지 파악해 보셔야 합니다. 강아지 췌장염 증상만으로는 췌장염을 진단하기 어렵고 유사질병들이 많기 때문에 최근 먹었던 음식에 대한 파악이 필요 합니다. 


    강아지 췌장염 원인은 저급 지방이 많은 음식에서 많이 와요. 평소 먹이지 않았던 음식들을 많이 먹었다면 강아지 췌장염 원인으로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 췌장염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으니 보통 먹는게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아지 췌장염 증상의 주된 증상이 구토입니다. 구토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어요. 단순 구토만으로 췌장염이라 판단하지 않아요. 그래서 혈액검사, 초음파검사, 분변검사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검사들로 강아지 췌장염으로 판단이 된다면 금식을 하고 수액치료와 항생제, 진통제 처치 등의 치료를 시작하게 됩니다. 



    치료비는 둘째치고 강아지가 췌장염으로 인해 엄청 고통받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지 말아야 하며 식이 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강아지 췌장염 재발해서 오는 경우가 많은데 바로 이러한 습관과 조절에 실패해서 재발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먹는것만 조절해도 강아지 췌장염과 멀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이기심으로 강아지를 고통받게 하는건 아닌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췌장염 증상과 강아지 췌장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