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테라 꽃말, 물주기 번식, 자생지, 온도, 실내에서 키우기반려식물 정보/반려식물 소개 2024. 8. 18. 13:26반응형
요즘 몬스테라 키우는 분들이 많아요. 저도 그 중 한명입니다.. 몬스테라는 잎에 구멍이 나거나 갈라지면서 다양한 모양을 나타내요. 그게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몬스테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몬스테라 자생지는 멕시코, 남아프리카입니다. 찢어진 잎이 매력적인 몬스테라는 식물키우기 난이도 하에 속하는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덩굴성 관엽 식물의 몬스테라는 자생지에서는 6~8m 크기로 크게 자라며 다 자란 잎은 1m를 훌쩍 넘기도 합니다. 실내 환경에서도 관리가 쉬워서 초보자들이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몬스테라 꽃말
몬스테라 꽃말은 기쁜소식과 헌신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몬스테라는 불운과 불행을 막아주는 보호의 상징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인이나 사업체에 선물로 많이 전달되고 합니다. 그리고 몬스테라 잎은 우정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친구들끼리 몬스테라 잎 한 조각을 선물로 교환하면 우정이 영원해진다고 합니다.
몬스테라 물주기
몬스케라 키우기에서 중요한건 바로 몬스테라 물주기입니다. 몬스테라는 줄기와 잎에 수분을 많이 저장하고 있기 때문에 물을 많이 줄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몬스테라 물주기는 겉흙이 완전히 말랐을 때 물을 주면 됩니다. 겨울에는 흙이 안쪽까지 충분히 마르면 물을 주면 됩니다.
몬스테라 온도
몬스테라 키우기 위한 온도는 18~27도 범위 안에서 키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더위에는 강하지만 추위에 약해서 8도 이하의 온도에서는 성장이 멈추고 저온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겨울에는 따뜻한 실내에서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몬스테라 번식
몬스테라 버닉은 줄기를 잘라 흙에 바로 심거나 물에 꽂아두면 됩니다. 그러면 쉽게 뿌리를 내립니다. 뿌리가 내리면 흙에 심거나 수경재배로 키우면 됩니다. 몬스테라 번식도 난이도 하입니다.
몬스테라 실내에서 키울 때는 간접광이 들어오는 밝은 곳에 두고 키우면 됩니다. 그리고 몬스테라 여름으로는 직사광선은 피해줘야 합니다. 강한 직사광선은 잎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빛이 다소 부족한 공간에서도 잘 자라기도 합니다. 하지만 빛이 너무 부족한 공간에서는 성장이 느리거나 웃자랄 수 있습니다.
반응형'반려식물 정보 > 반려식물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투키 키우기 물주기 새순 무름병 분갈이 번식 생장점 꽃말 (0) 2024.08.23 공기정화식물 1등 아레카야자 키우기 꽃말 물주기 잎마름 가지치기 수경재배 (0) 2024.08.22 뱅갈고무나무 키우기 꽃말 물주기 잎관리 햇빛 환경 등에 대해 (0) 2024.08.21 휘카스 움베르타 키우기/물주기/잎관리/흰색수액/온도/환경 (0) 2024.08.20 올리브나무 키우기 물주기 열매 꽃말 잎말림 (0) 2024.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