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형견 종류 및 특징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소개 2021. 4. 23. 15:20

    중형견 종류 중에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 중형견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중형견 종류 및 특징

    비글 사진

    첫번째로 인기 많은 중형견 종류는 바로 

    <비글>

    비글은 후각이 많이 발달되어 있어서 마약 탐지견, 밀수품 탐지견 등으로 이용되고 있는 중형견 입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친화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영리하고 애교가 많습니다. 아이들과도 곧잘 지내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가정내에서 함께 키우기 좋은 강아지입니다. 

    하지만 비글이라는 견종은 3대 지랄견 중 하나이며 그만큼 활동적이며 체력도 강합니다.

    매일 1일 1산책이 필요한 중형견 종류이며 30분 이상의 운동이 필요한 강아지입니다. 활동이 적은 가정내 보다 활동이 많은 가정내에서 키우기 좋은 견종입니다.

    영리하지만 자기 고집과 주장이 강한 강아지이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엄격한 훈련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웰시코기 사진

    <웰시코기>

    중형견 종류 중에 웰시코기는 씰룩 거리는 엉덩이가 매력적인 강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에서 목축견으로 이용되었던 중형견입니다. 

    웰시코기는 펨브로크 웰시코기와 카디건 웰시코기로 나뉘어집니다. 

    웰시코기 외모는 허리에 비해 다리가 짧고 큰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웰시코기 털빠짐이 심한 견종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입양 할 때는 털빠짐까지 고려하셔야 합니다. 

    웰시코기는 다리에 비해 허리가 긴편인데 이런 외형을 가지고 있는 견종들의 경우 디스크의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허리 관리에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리가 짧은 만큼 비만이 되면 배가 바닥에 닿아 불편할 수 있으니 비만이 되지 않게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코커 스패니얼 사진

    <코커 스패니얼>

    코커 스패니얼은 미국 원산의 중형견 종류입니다. 잉글리쉬 코커 스패니얼과 아메리칸 코커 스패니얼 두 종류로 나뉩니다.

    국내에서는 동물농장의 아메리칸 코커 스패니얼 웅자의 등장으로 코커 스패니얼의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조렵견으로 이용되었던 중형견 종류이며 활동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아이들과도 잘 어울리는 친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훈련 적응력도 좋아서 훈련하기 쉬운 견종이며 다부진 체격으로 건강한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더콜리 사진

    <보더콜리>

    중형견 종류 중 보더콜리는 양치기 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치기 개로 이용이 되려면 똑똑한 면이 있어야 합니다. 보더콜리는 양치기 개로 이용이 된만큼 똑똑하며 학습 능력이 뛰어난 중형견입니다. 

    다만 보더콜리는 이중모로 털빠짐이 심해서 자주 빗질을 해주셔야 합니다. 

    성격은 매우 활발하며 활동량이 야외에서 양치기를 할 정도로 많은 편입니다. 1일 1산책을 기본으로 산책을 자주 시켜주셔야 합니다. 

    시베리안 허스키

    <시베리안 허스키>

    중형견 종류 중 시베리안 허스키는 썰매개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최현석 쉐프의 반려견 뚜이가 바로 시베리안 허스키 견종입니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말라뮤트와 헤깔려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말라뮤트는 대형견, 시베리안 허스키는 중형견입니다. 그리고 시베리안 허스키가 말라뮤트보다 날렵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베리안 허스키 중에 오드아이가 많습니다. 각각 갈색과 푸른색을 띄는 오드아이가 많으며 이중모를 가지고 있어서 시베리안 허스키 털빠짐이 심합니다. 

    시베리안 허스키 성격은 다른 강아지와도 잘 어울리는 친화성을 가지고 있으며 추운 지방에서 썰매개로 이용이 될만큼 활발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고집에 세고 독립심이 있는 편이니 어릴 때부터 교육이 필요한 견종입니다. 

    달리는걸 좋아하는 견종인만큼 자주 산책을 시켜주고 달릴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