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와와 성격, 털빠짐 및 특징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소개 2021. 2. 16. 15:30

    미국 영화인 금발이 너무해에 나왔던 주인공 리즈위더 스푼과 함께한 반려견 브루저는 바로 치와와라는 강아지 품종입니다. 오늘은 많은 영화에서 볼 수 있었던 치와와 견종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치와와 성격, 털빠짐 및 특징 

    <치와와 역사>

    치와와는 고대 톨텍 왕국의 테치치라는 품종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이 곳은 멕시코에 위치하고 있었던 곳으로 과거 무덤의 그 모습을 본뜬 항아리를 발견하면서 고대 품종이라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 아즈텍인들이 톨텍족을 정복하면서 테치치는 더 작게 개량되어서 지금의 모습을 하게 되었고 스페인의 아즈텍 정복으로 함께 사라진것으로 여겨졌으나 멕시코 치와와주에서 발견되면서 지역명을 따서 Chihuahua로 불리우게 되었습니다. 

    <치와와 외모>

    치와와 외모로 키는 13~20cm, 몸무게는 2.7kg 정도로 애완견 중에서 가장 작은 소형견종입니다.  치와와 외모로 두상이 둥글고 주둥이가 짧고 눈이 튀어나온 형태와 눈이 둥글고 튀어나오지 않았으며 주둥이가 긴 머리형이 있습니다.  대게 두상이 둥글고 눈이 튀어나올 듯 튀어나와 있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치와와 털에 따라서 장모치와와, 단모치와와로 구분됩니다. 국내에서는 장모치와와보다는 단모치와와가 더 많은 편입니다. 치와와 털 색깔은 붉은색, 검은색, 담황색에서 얼룩무늬까지 다양한 편입니다.

    <치와와 털빠짐>

    치와와 털빠짐이 있는 견종입니다. 하지만 장모치와와냐 단모치와와냐에 따라 치와와 털빠짐의 차이가 있습니다.  단모치와와 털빠짐이 장모치와와 털빠짐보다 많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미용을 할 필요는 없고 장모치와와 같은 경우는 빗질을 통해 관리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치와와 성격>

    치와와를 이야기 하면서 치와와 성격을 이야기 안할 수 없습니다. Chihuahua는 매우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견종입니다. 그리고 작은 몸집에 맞지 않게 매우 용감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과의 유대관계가 중요한 견종이며 다른 사람이나 동물에 대해서는 경계심이 높은 편입니다. 치와와 성격으로 사납다라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데 주인과의 유대관계, 사회화가 잘 되지 않으면 잘 물고 잘 짖는 견종으로 자랄 수 있습니다. 

    <치와와 수명>

    치와와 수명은 14~16년입니다. 치와와 수명은 다른 견종들과 비교해서도 긴 편입니다. 주의해야 할 질환으로는 심장질환, 안과질환, 슬개골 탈구 등을 조심해 주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