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음식 2020. 11. 18. 14:30

    요즘 귤이 제철입니다. 귤은 추운 계절인 겨울에 먹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추운 날씨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로 먹어주면 좋은 영양을 보충해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는게 바로 귤입니다. 이러한 귤을 저는 겨울내내 박스로 사다 놓고 먹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먹을 때 우리는 뒷통수가 따갑습니다. 아련한 눈빛으로 귤과 저를 바라보는 반짝거리는 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로 함께 동거동락하는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의 눈이죠. 줄까 말까 고민이 되기 마련일텐데요.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

    정답은 YES 입니다.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이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과일로는 물론 차로 다려 먹기도 합니다. 겨울철 감기 예방은 물론 감기를 물리치기 위해서도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은 비타민C를 자체적으로 생성해 내기 때문에 굳이 비타민C를 위해 챙겨줄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 라는 질문의 대답은 YES이지만 일부로 챙겨줄 필요까지는 없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아지 귤 급여한다면 몇가지 주의할 점들이 있습니다.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

    1.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비만을 일으킵니다.

    귤은 당이 많은 과일입니다. 이와 같이 당이 많은 과일은 과다하게 섭취했을 시 비만을 만들 수 있으며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강아지 귤 챙겨 줄 때 극소량만 챙겨 주도록 합니다. 보통은 간식을 10% 미만으로 챙겨주라고 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간식들을 함께 챙겨주는걸 감안한다면 그 이하로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2. 귤에 포함된 섬유질도 도움이 안된다.

    귤에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에게는 소화의 어려움을 주고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이 있기 때문에 굳이 일부로 챙겨줄 필요가 없는 과일이라고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3. 강아지 귤껍질은 급여하지 않는다.

    사람도 귤껍질을 껍질채 먹지 않습니다. 강아지도 마찬가지입니다. 강아지 귤껍질을 먹으면 소화에 어려움을 주고 몸에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강아지 귤껍질은 급여하지 마세요. 주시려면 안에 있는 과육만을 급여해 주세요. 보통은 사람이 먹지 않는 부분은 강아지에게도 주면 안된다고 보면 됩니다.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

    4. 신장이 안좋은 강아지라면 귤 급여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세요.

    신장이 안좋은 강아지들은 기본적으로 당이 높은 과일을 조심해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도 신장과 단맛은 상극이라고 말할 정도입니다. 당은 신장이 안좋은 사람은 물론 강아지에게도 안좋은 영향을 미치니 급여를 다시 한번 고려해 보시고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 에 대한 질문의 답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