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퍽 테리어 성격 및 특징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소개 2021. 1. 3. 15:30
    반응형

    작지만 강하다라는 말을 듣는 강아지가 있습니다. 바로 Norfolk Terrier를 두고 하는 말인데요. 오늘은 작지만 강한 테리어 종류 중 하나인 노퍽 테리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퍽 테리어 성격 및 특징 

    <노퍽 테리어 역사>

    노퍽 테리어의 원산지는 영국입니다. 작지만 토끼나 오소리 등의 작은 소동물을 사냥하는 사냥개로 길러진 강아지입니다. 

    보더 테리어, 케언 테리어, 아이리시 테리어 등의 교배로 얻은 노리치 테리어에서 파생된 견종입니다. 그리고 한때는 노리치 테리어와 같은 품종으로 인정되었으나 현재는 Norfolk Terrier로 각각 다른 견종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노퍽 테리어 외모>

    노퍽 테리어는 노리치 테리어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노퍽 테리어와 노리치 테리어 외모로 구분하는 큰 특징은 귀입니다. 노리치 테리어는 귀가 뾰족하게 솟아 있습니다. 하지만 Norfolk Terrier는 귀가 아래로 쳐져 있습니다. 

    노퍽 테리어 외모로 키는 2.5~25cm, 몸무게는 5~5.5kg입니다. 작지만 튼튼한 근육이 발달해 있는 다부진 몸을 하고 있습니다. 목과 다리는 짧은 편인데 그에 반하여 몸통은 긴편입니다. 두상은 둥글고 넓고 양눈 사이의 간격이 넓습니다. 노퍽 테리어 외모에서 귀는 V자 모양으로 앞쪽으로 쳐져 있고 부드러운 털이 나있습니다. 

    <노퍽 테리어 털>

    노퍽 테리어 털은 붉은색, 보라색, 검은색과 황갈색과 회색이 있습니다. 

    노퍽 테리어 털은 이중모입니다. 안쪽 털은 부드럽고 촘촘하게 나있으며 겉털은 곧으면서 뻣뻣하게 몸 가까이로 누워있는 튼튼한 털이 나있습니다. 노퍽 테리어 털 중에 목과 어깨에 나있는 털은 길고 거칠며 귀 털은 부드럽고 깃털 같은 털이 나있습니다.

    노퍽 테리어 털빠짐이 있는 견종입니다. 일주일에 두번 정도 죽은 털을 제거해주고 새털이 자라날 수 있도록 노퍽 테리어 털 관리 해주셔야 합니다.

    <노퍽 테리어 성격 >

    노퍽 테리어 성격은 활발하고 지능이 높습니다. 사냥개로 활용되는 테리어 종류는 대부분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능이 높고 다른 테리어 종류들보다 집중력이 높아서 한가지에 꽂히면 그것만 보고 열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노퍽 테리어 성격은 환경의 적응력이 빠르고 사교적입니다. 이렇게 친화적인 노퍽 테리어 성격은 아이들과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가정내에서 키우기에도 적합합니다.

    <노퍽 테리어 관리 >

    노퍽 테리어는 작은 소동물들을 잡던 사냥개였습니다. 그래서 햄스터와 같은 작은 동물들을 보면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일 때부터 사회화 훈련은 필수적입니다. 이렇게 노퍽 테리어 관리를 해줘야 다른 작은 동물을 해치지 않으며 산책을 하다가 다른 동물을 보고 뛰쳐 나가는 일도 적습니다. 작지만 활동성이 많은 강아지이기 때문에 노퍽 테리어 관리에 산책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많이는 아니지만 하루에 30분~1시간씩 산책을 시켜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