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브리티시 쇼트헤어 고양이 성격 수명 유전병 털빠짐 몸무게 성묘 특징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소개 2024. 8. 31. 16:55
    반응형

     

    오늘은 2,000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영국 집고양이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브리티시 쇼트헤어 고양이입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고양이는 토착 길고양이 중에서 가장 우수한 개체를 골라서 얻은 고양이 품종입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는 아메리칸 쇼트헤어보다는 다양성은 떨어지나 샤미즈 패턴을 포함해 모든 주요 색과 패턴이 번식됐습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고양이 성묘 키는 앉은키 기준으로 30~35cm입니다. 그리고 브리티시 쇼트헤어 몸무게는 3~8kg으로 중대형 고양이에 속합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수컷 같은 경우는 8kg까지 크게 자랄 수 있습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성격은 조용하고 다정하며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성격으로 자유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기분이 좋을 때는 꼬리를 살살 흔드는 버릇도 있습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수명은 10~15년입니다. 하지만 어떠한 환경에서 어떻게 자라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환경에서 자란다면 15년 이상도 충분히 살 수 있습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유전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내장과 같은 안과 질환에 주의해야 하며 브리티시 쇼트헤어 비대성 심근증, 다낭성 신장질환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피가 멈추지 않는 혈우병 B도 브리티시 쇼트헤어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 정기적인 검진을 하면 브리티시 쇼트헤어 유전병에 대해 적절한 조취들을 취할 수 있습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털빠짐은 일반고양이들 털빠짐 수준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털이 짧고 촘촘하지만 이중모가 아닙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털 같은 경우는 털이 날리는게 아니라 콕콕 박히는 털이기 때문에 주지 빗질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얼굴은 둥글고 묵직해 보이는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얼굴 크기도 크고 둥근 눈, 입 주위도 둥그스름합니다. 전체적으로 둥근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리티시 쇼트헤어 뼈가 굵고 중간 길이의 다리에 폭넓은 가슴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털 색은 블랙, 화이트, 크림, 블루, 초콜릿 등 정말 다양하게 많습니다. 그 중에서 그래도 브리티시 쇼트헤어 인기 있는 털색은 라이트 블루 또는 크림색입니다. 

     

     

    오늘은 브리티시 쇼트헤어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성격, 브리티시 쇼트헤어 수명, 브리티시 쇼트헤어 유전병, 브리티시 쇼트헤어 털빠짐, 브리티시 쇼트헤어 몸무게, 브리티시 쇼트헤어 성묘, 브리티시 쇼트헤어 특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 사랑받고 있는 고양이 종류랍니다. 브리티시 쇼트헤어 고양이 키우게 되신다면 특징들을 잘 이해하셔서 함께 건강하게 생활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